홈으로 이동하기 이벤트페이지로 이동하기 사업자정보로 이동하기

언론보도소식

[강남점 이정욱 원장] 근육재생 효과 입증한 마사지, 도수치료란?
썸네일

최근 미국에서 마사지 치료가 손상된 근육을 재생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동안 마사지는 피로회복 정도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근육 재생을 하는 효과까지 입증된 것이다.

 

미국 하버드대 데이비드 무니 교수와 서보리 박사가 참여한 연구진은 이달 초 국제학술지 사이언스 중개의학에 "마사지 건이 쥐의 손상된 근육에서 불필요한 면역세포를 제거해 근육 재생을 돕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쥐의 다리에 독성물질을 주입하고 혈액 흐름을 차단해 근육을 손상시킨 뒤, 2주간 하루 2회 마사지 건으로 다리 근육을 자극했다. 마사지를 받은 쥐는 정상 쥐 수준의 근섬유 크기와 강도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마사지가 근육 재생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면서 도수치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도수치료는 근육, 척추, 관절 등에 적용하는 가장 대표적인 비수술 치료로, 최근 환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치료법이다.

 

화인통증의학과 강남점 이정욱 원장은 "도수치료는 과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한 치료법"이라며 "전문 치료사가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통증 부위를 정확히 파악한 후 직접 손으로 치료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수치료는 비뚤어진 체형을 교정하거나 근육 염증이나 관절통증을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며 "목과 허리, 어깨, 다리 등 전신에 걸쳐 치료가 가능해서 다른 비수술적 치료와 병행하면 치료 만족도가 크게 올라간다"고 덧붙였다.

 

마사지의 근육재생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도수치료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도수치료의 주의사항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도수치료는 전문가의 손으로 치료가 이뤄지기 때문에 치료사의 숙련도와 전문성이 뒷받침돼야 한다.​